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세 차익 10억 이상! 2024년, 2025년 서울 강남권 로또 재건축 8개 단지

by 청약의 정석 2024. 4. 3.

오늘은 성공하기만 한다면 시세 차익이 10억 이상 나온다는 서울 강남권 로또 청약 아파트들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올해 2024년부터 내년 2025년까지 예정되어 있는 강남구와 서초구, 그리고 송파구의 8개 아파트 재건축 단지들에 대한 내용입니다.

2024년, 2025년 서울 강남권 로또 청약에 대한 정보 전달을 위해 삽입한 아파트 전경 사진
2024년, 2025년 서울 강남권 로또 청약에 대한 정보 전달을 위해 삽입한 아파트 전경 사진

 

1. 청담르엘(강남구 삼익아파트 재건축)

강남구 청담동 134-8번지에서 공사 중인 후분양 단지로 1,261세대 중 약 176세대 정도가 일반공급 물량으로 풀립니다. 59㎥ 타입부터 펜트하우스인 235㎥ 타입까지 다양합니다. 원래는 올해 상반기 중에 청약 일정이 잡혀 있었으나 공사비 재산정 등의 영향으로 인해 몇 달 밀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입주가 내년 2025년 9월로 촉박하기 때문에 어찌 됐든 올해 안에는 공식적으로 입주자를 모집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분양가는 강남권 재건축 아파트들과 비슷하게 평당 6천만 원대로 예상되고, 지역이 강남인만큼 당연히 청약 당첨이 만만치 않다는 게 팩트인데, 요즘 매일 오르고 있는 공사비를 감안한다면 어쩌면 평당가 7천만 원을 넘는 단지가 될 확률도 있습니다. 그래도 주변 시세가 모두 높은 금액대라서 이곳도 역시나 로또 청약이자 로또 분양 단지로 여겨지며 기본 8억 원에서 10억 원 정도의 안전 마진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계속 이어질 타 단지들과 같은 맥락으로, 오늘 확인해 볼 현장들 모두 공통적으로 당첨되는 순간 10억 원 내외의 안전 마진이 보장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추첨제 물량이 많이 늘어서 1 주택자도 도전해 볼 수는 있다고 하지만, 아무래도 무주택자에게 기회가 훨씬 더 가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로또 청약이라는 타이틀이 따르는 만큼 청약 가점도 꽤나 높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2. 디에이치 대치 에델루이(대치 3구역 재건축)

대한민국에서 대치동 하면, 교육 1번지로 워낙 유명한 곳이니 별도의 설명이 필요 없는 입지이겠죠. 대치 3 구역이자 대치 구마을 3 지구의 재건축으로, 강남구 대치동 1012-56번지 일원에서 건축되며 총 282세대 중 79세 정도가 일반 물량으로 풀릴 것 같습니다. 비교적 적은 세대수와 아담한 단지 규모로 인해 비슷한 시기에 나올 강남 로또 청약 단지들에 비해 주목도는 좀 떨어질 것으로 보이나, 그래도 대치동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당연히 역대급으로 높은 경쟁률이 예상됩니다. 대치동에서 첫 번째로 선보이는 현대건설의 하이엔드 브랜드인 DH라는 점과 8 학군 명문사학 휘문고등학교를 코 앞에 두고 있다는 것이 강점입니다.

 

3. 래미안 레벤투스(도곡동 삼호아파트 재건축)

도곡동 삼호아파트 재건축 단지로, 누구나 선호하는 브랜드인 삼성물산 레미안 재건축하는 아파트입니다. 강남구 도곡동 540번지 일원에서 공사 중이며, 308세 대의 아담한 단지 규모입니다. 그래도 일반 물량이 133세대라서 거의 50%에 가까운 공급이라는 게 눈에 띄는 점입니다. 이곳도 역시 후분양으로 진행 중이고, 입주는 내년 2025년인데요. 그래서 강남구 아파트들 중에서도 비교적 빠른 청약 일정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4. 래미안 원펜타스(신반포 15차 재건축)

신반포 15차의 재건축으로, 역시나 레미안 브랜드입니다. 사실 이쪽 동네는 원베일리를 시작으로, 매머드급 규모에 래미안 타운이 조성되는 동네인데요. 총 641세대의 적당한 규모이나, 옆집, 앞집, 뒷집이 모두 래미안 아파트들이라서 모든 단지들이 아주 거대한 하나의 단지로 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반분양 물량은 292세대 정도로 예상되고, 59㎥ 타입부터 191㎥ 타입까지 다양하게 물량이 쏟아질 예정입니다. 당장 2개월 후부터 입주가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어쩌면 오늘이나 내일 바로 입주자 모집 공고가 나올 수도 있겠습니다. 아마도 4월 중에는 무조건 진행돼야 할 현장으로 보이며, 그래서 가급적 즉시 입주를 생각하는 분들 위주로 도전해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평당 분양가는 당연히 6천만 원에서 7천만 원 정도로 예상되나, 그래도 수억 대의 차익을 예상해 볼 수 있는 로또 청약임이 확실한데요. 특히나 국평 84㎥ 타입의 215세대를 일반 분양으로 풀어서 그만큼 노리는 분들이 많은 화재의 재건축 단지입니다.

 

5. 래미안 트리니원(반포 1단지 3 주구)

2024년인 올해부터 2025년인 내년까지 진행되는 강남권 로또 청약 단지 중에서 그 규모로 볼 때는 3위 정도 되는 대단지입니다. 반포 1단지 3 주구의 재건축으로, 무려 2,091세대가 신축으로 들어서며, 반포주공 1단지를 나눠 가진 DH클래스트와 함께 대장주이자 랜드마크급 아파트로 인식될 단지입니다. 일반분양 물량은 약 537세대 정도이고, 대부분의 물량이 호불호가 나뉘지 않는 59㎥ 타입과 84㎥ 타입으로 보입니다. 준공은 2026년 7월로 예정되어 있어서 비교적 넉넉한 입주 기간이 있습니다. 반대로 그런 이유로, 선분양이 아닌 후분양을 선택할 여지도 있어서 최대한 분양가를 더 올린 후 모집 공고를 낼 확률도 있어 보입니다.

 

6. 디에이치 클래스트(반포주공 1단지 1, 2, 4 주구)

35층, 50개 동, 5,002세대의 어마무시한 대단지 규모이며 이 중에서 약 2,500세대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물량만으로도 톱클래스급 단지가 되며 당연히 올해부터 내년까지 이어질 강남권 로또 청약 현장 중 가장 이목을 끄는 물건이 되겠습니다. 특히나 3,000세대 이상에서 한강 연구 조망이 나온다 하니, 누구든 돈만 있다면 꼭 덤벼봐야 할 아파트 단지입니다. 단군이래 최대 강남 재건축이라고도 불리며, 공사 규모만 최소 10조 이상이 들어간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모든 걸 압도할만한 현장입니다. 다만, 규모가 규모인 만큼, 선 분양보다 후분양으로 선회할 가능성이 높아서 아마도 강남권 로또 청약 단지들 중 가장 늦게 모집공고를 내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7. 디에이치 방배(방배 5 구역 재건축)

3,056세대 중 1,200세대 이상이 일반분양 물량으로 풀리고, 역시나 59㎥ 타입부터 114㎥ 타입까지 다양하여 그만큼 선택지도 많은 현장입니다. 방배동에서 손가락 안에 꼽히는 대단지 규모로, 방배 5구역 재건축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신도시에서나 볼 수 있는 건폐율 17%를 자랑하는 아파트라서 강남 아파트 치고는 넓고 쾌적한 환경이 될 것이며 국평 84㎥ 타입 일반분양이 956세대로, 아마도 강남권 단지 중 가장 많은 물량이 될 예정입니다. 다만, 이곳도 입주가 2026년 8월로, 그렇게 급하지 않은 단지라서 최대한 분양 시기를 늦추는 방향을  택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8. 래미안 원페를라(방배 6 구역 재건축)

1,097세대 중 거의 절반에 이르는 464세대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나오고, 거의 대부분이 59㎥ 타입과 84㎥ 타입입니다. 후분양 단지인 탓에 입주가 내년 2025년 상반기라서 아마도 방배동에서는 가장 먼저 모집공고를 낼 것 같습니다. 특히나 강남권 재건축 아파트들 중에서는 그나마 비교적 낮은 분양가로 나올 거라는 예측들이 많아서 더 관심이 갑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예상일 뿐이니 확실한 모집 공고문을 기다려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9. 결론

지금까지 총 8곳의 강남권 로또 청약 단지들을 살펴봤습니다. 아무래도 자료 수집이 한계가 있어, 오류가 있거나 누락된 정보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필히 확인하실 부분은 오늘 안내해 드린 강남권 아파트들이 모두 분양가 상한제의 투기지역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청약에 당첨만 된다면 당연히 수억 원대의 안전 마진을 챙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전매제한이나 3년 유예의 실거주 의무가 있다는 부분을 반드시 기억해야 합니다. 특히나 투기과열지역 담보대출에 대한 제약이 있어서 자금 계획을 먼저 세우신 후에 도전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